요즘 지식 초전도체란 무엇인가요? 스몰 토크 상식 알아가세요! (수익율 1000% 관련주까지)

초전도체는 전기저항이 0인 물질이에요. 이 성질을 이용하면 에너지 손실 없이 전류를 흐르게 할 수 있고, 저항이 없어 열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냉각장치가 필요 없어 발전소 건설 비용과 유지비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전력손실이 적기 때문에 기존 구리전선 보다 5배 이상 높은 송전 효율을 가지고 있어서 송전망 구축 및 운영에서도 경제성이 매우 높다고 해요. 이러한 장점 덕분에 최근 많은 기업들이 초전도체 개발에 뛰어들고 있어요.  

초전도체란 관련주

초전도체 관련주 모아보기 TOP 9

 

초전도체

초 전도체란 무엇인가요?

초 전도체는 온도를 낮추면 액체처럼 흐르는 특성을 가진 물질이에요. 특히나 영하 196도 이하에서만 나타나는 저온 초 전도체는 자석 위에 올려놓으면 자기장 방향으로 이동한다고 하는데요, 이것을 활용해서 만든 것이 바로 MRI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초 전도체이지만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고온 초 전도체와는 다르게 상온에서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합금 등 여러 가지 첨가물이 들어가야 한다고 하네요.

초 전도체는 왜 그렇게 비싸나요?

초 전도체는 다른 물질과는 달리 특정 조건에서만 발견되는 특이한 물질이기 때문에 생산과정 자체가 어렵고 비쌀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부 선진국만이 독점 생산 중이고,우리나라 역시 아직까지는 수입에 의존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기술 개발을 통해서 국산화를 추진하겠다고 하니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초전도체

초 전도체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초 전도체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물질로는 절대 만들 수 없고, 인공적으로 합성해야지만 얻을 수 있답니다.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첫째, 고순도의 납(Pb)을 용융시켜 얻은 플럭스라는 혼합물 속에 붕소(B) 원자를 넣고 가열하면서 산소 가스를 불어넣는 방식 둘째, 질산납 용액에 질소 기체를 불어넣어 만드는 ‘질산납-질소’방식 셋째, 염화나트륨 수용액에 이산화탄소를 넣어 얻는 ‘염화나트륨-이산화탄소’방식 넷째, 백금 촉매를 넣은 물속에 나트륨 이온을 집어넣어 얻어내는 ‘백금촉매-나트륨’방식 다섯째, 아연 분말을 녹인 후 수소가스를 불어넣는 ‘아연-수소’방식 등이 있어요 지금까지 초전도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이번 기회에 알게 된 내용이 많아서 유익했어요.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음 시간엔 더욱 알찬 주제로 찾아올게요!

초전도체 나무위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